본문 바로가기

범아 소식

범아에서 연차 나눔 제도를 시작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범아 블로그 지기입니다. 어제는 일 년 중 낮이 가장 긴 하지(夏至)였어요. 오늘부터 낮은 조금씩 짧아지고 밤이 길어지겠네요. 밝은 아침에 출근하고 밝은 저녁에 퇴근하는 즐거움을 최대한 만끽해야겠어요. 😭

 

재작년부터 직원복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숙고를 거듭했던 범아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우선 새로 입사한 분들도 충분히 쉴 수 있게 연차 제도를 전면 개편했고 반반차(1/4차)를 신설했습니다. 재택, 탄력 근무도 확대해 업무 유연성을 높였습니다. 워라밸(Work-life balance) 실현으로 일과 삶이 조화롭게 균형을 유지하길 바랐습니다.

 

사무실마다 간식 코너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출함에 취약한 범아인들이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준비했어요. (술은 없어요) 2020년 연말 프로젝트 ‘소원 들어주기’로 채택된 생일선물 지급도 올해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생일자는 생일 반차와 상품권을 선물로 받게 됐어요. 😍

 

블로그 지기도 생일에 받은 상품권으로 외식을 즐겼답니다

그리고 2021년 6월, 연차 나눔 제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장기근속 등으로 비교적 연차가 넉넉한 분들이 연차를 나누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고, 이렇게 실천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동료를 돕고 나눔을 실현하는 따뜻한 이벤트를 시작하게 되어서 기쁩니다. 더 좋은 일터 만들기를 위한 범아의 고민과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많이 성원해주시고 지켜봐 주세요.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인쇄물을 책임지는 

범아인쇄 http://e-bu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