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레이박스 패키지

온라인 패키지 솔루션 플레이박스(Playbox) 런칭 프로모션용으로 제작한 한가위 선물 패키지

안녕하세요. 범아인쇄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은 처음으로 패키지 제작기를 올려보고자 합니다. ^^ 


1. 한가위를 앞두고 시작된 고민

여느 해보다 긴 한가위를 앞둔 작년 9월, 고객 여러분께 드릴 선물을 고민했습니다. 온라인 패키지 솔루션 플레이박스(http://playbox.kr) 국내 런칭에 맞춘 홍보도 필요했어요. 많은 고민 끝에 한국 명차인 쌍계명차를 선물하기로 한 저희는 제품을 포장할 패키지를 자체적으로 기획, 디자인,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2. 패키지 구성

표지 디자인은 꽃과 잎으로 구성된 제품과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실제 찻잎으로 사용되는 소재와 은은한 색감으로 정성스럽게 우려낸 한 잔의 차를 즐기는 여유를 표현하였으며, 무광 래미네이팅 코팅으로 고급 차 세트의 품격을 살리고자 했습니다. 


감사의 마음이 담긴 문구는 별도로 인쇄하여 패키지 내부에 담았습니다. 또한, 플레이박스 런칭을 알려드리는 리플렛, 쿠폰을 봉투에 담고 쇼핑백에 패키지와 함께 넣는 것으로 특별한 선물이 완성되었습니다. 




3. 제작 과정

패키지는 아이젠 150으로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기종과 맞는 사이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설계 과정부터 많은 시제품을 제작하였고, 최대 사이즈에 맞는 패키지 형태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패키지에 사용되는 케이스 모양을 선택했고, 쉽게 제품을 꺼낼 수 있도록 사용성을 높였으며, 제품이 안전하게 고정될 수 있게 틈이 없는 구조를 설계했습니다. 저희는 이런 일련의 작업이 고급 패키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인쇄부터 코팅, 커팅, 조립을 거쳐 포장과 배송까지 짧은 시간에 마무리해야 하는 상황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빠르게 제작할 수 있었고, 저렴한 비용으로 만족스러운 퀄리티의 패키지를 완성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가변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명과 제품 번호를 넣는 작업은 촉박한 일정으로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게 아쉬움으로 남지만,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빠르고 저렴하며 쉽게 제작할 수 있어 고객분들에게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플레이박스는?

플레이박스(Playbox)는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다양한 박스를 제작할 수 있는 온라인 패키지 주문 제작 솔루션으로 일본의 교신 페이퍼 앤 패키지사의 오랜 노하우로 개발되었습니다. 패키지 강국 일본에서 이미 검증된 솔루션으로 5분 이내에 견적을 확인하고 30분 이내에 패키지 도면까지 전달받게 됩니다. 국내 패키지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디지털 패키지 기술을 통한 빠른 제작, 다품종 소량 인쇄, 가변 패키지 제작 등 고객 여러분께서 고민하셨던 문제들을 모두 플레이박스에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http://www.playbox.kr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layboxkr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인쇄물을 책임지는 

범아인쇄 http://e-bu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