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무로, 필동 식당 & 카페

[필동/충무로 식당 3] 평양냉면 맛집으로 널리 알려진 필동면옥

필동/충무로 거주자가 추천하는 맛집 시리즈 3탄

안녕하세요. 범아인쇄 블로그 지기입니다. 오늘 필동면옥 앞에 기나긴 줄이 형성된 것을 본 저는 더는 포스팅을 미루지 말자고 마음먹었습니다. 필동, 충무로 식당(맛집) 연재를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떠올렸던 곳이기도 하죠.



저는 작년에 필동면옥을 자주 갔습니다. (사진도 작년에 찍은..) 평양냉면이 꽤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라 모두가 만족하진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가게 안에는 최소 20년 단골은 되어 보이는 어르신이 많았습니다. 이곳에선 블로그 지기도 젊은 손님이었어요. (우쭐) 



대표메뉴라 할 수 있는 물냉면입니다. 가격은 10,000원





자꾸 생각나는 깔끔한 평양냉면. 처음엔 식초를 뿌려서 먹었는데, 몇 번의 방문 이후 아무것도 넣지 않고 먹게 되었어요. 살얼음 동동 띄운 차가운 냉면이나 육수 맛이 강한 냉면을 선호하시면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범아 맵짠대장 강대리 님은 식탁을 엎을지도..)  


(조금 비싼 게 흠이지만) 제육, 만두도 인기가 높습니다. 저는 각각 1 냉면, 1 제육에 만두까지 하나 추가하신 커플도 본적이 있어요. 봄부터 가을까지는 점심시간에 줄이 꽤 길다는 것을 참고하고 오시면 좋겠습니다.



범아인들의 한 줄 평 

이거 다 먹고 우리 빵 사 먹으러 갈까? (K 부장)

만두 하나 추가하죠 (L 과장)

평양냉면에 빠지기 시작한 친구가 있다면 데려가고 싶다. 물론, 사준다는 의미는 아님 (Y 과장)

비싸서 안 갈래. 고기, 만두, 냉면 합쳐서 10,000원이면 갑니다. ㅋㅋㅋ (식사는 가성비 N 주임)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인쇄물을 책임지는 범아인쇄
http://e-bu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