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으로 보고 듣는 음악

[플레이리스트 2] 교회 오빠(언니) 밴드 대표곡 듣기

범아인쇄 블로그 지기가 준비한 새로운 코너! 좋은 음악을 영상과 함께 소개하는 ‘눈으로 보는 음악’입니다. 두 번째 플레이리스트는 교회 오빠(언니) 밴드라는 타이틀을 붙여봤습니다. 위키피디아 크리스천 록 밴드 리스트를 참고했고, 그중에서 블로그 지기가 좋아했던 밴드를 골라봤습니다. 


사회, 정치적 모순을 과감히 비판하고 기독교적 메시지를 담은 노랫말로 여러 걸작을 탄생시킨 아일랜드 밴드 유투(U2)나 80년대를 풍미했던 미국 밴드 스트라이퍼(Stryper), ‘Kiss Me’라는 히트곡으로 한국에서도 널리 알려진 식스펜스 넌 더 리처(Sixpence None The Richer)는 많이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보다는 덜 알려진 밴드들의 노래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


U2 ⓒ http://www.u2.com


자스 오브 클레이(Jars of Clay)의 ‘Show You Love’

고린도 후서 4장 7절 말씀 중 일부를 밴드명으로 정한 미국 밴드 자스 오브 클레이의 히트곡입니다. 영화 ‘스팽글리시’와 여러 TV 시리즈에 수록되어 더 친숙해진 곡이기도 하죠. 



라이프하우스(Lifehouse)의 ‘Hanging by a Moment’

미국 밴드 라이프하우스의 데뷔 싱글로 빌보드 싱글 차트 2위까지 오른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밴드의 보컬리스트 제이슨 웨이드가 5분 만에 완성한 곡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죠. 



뮤트매스(Mutemath)의 ‘Spotlight’

2010년 지산 밸리 록 페스티벌 출연 이후 한국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하게 된 뮤트매스의 대표곡 중 하나입니다. 이 곡은 영화 ‘트와일라잇’에 삽입되면서 더 많이 알려지게 되었죠.



파라모어(Paramore)의 ‘The Only Exception’

2004년 결성된 미국 혼성 밴드 파라모어의 대표곡입니다. 보다 성숙해진 밴드는 여유가 묻어나는 이 어쿠스틱 발라드로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도 이름을 올리게 됩니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인쇄물을 책임지는 범아인쇄
http://e-buma.com